드디어 장고의 맛과 멋을....

박방자 3 3,629 2007.10.29 12:00
어린 시절 부터 장고를 배우고싶어서 서울 국악원을 기웃둥했었는데 주님의 은혜로 제가 이사온후 교회에 전문가님이 계시어 시작한것이 이리도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며 오는 6월 이곳 도시에서 20 여년 동안 시행해온  세계 festival 에 한국을 대표한 장고팀?으로 등장할 연습을하고있음니다. 귀엽게 보아주세요.

Author

Lv.1 박방자  골드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박방자 2007.10.29 12:06
  저의 교회 권속님들이시며 좌편 2 번째분이 선생님이시고 제가 중간에 서있네요. 4 번째 집사님 남편님께서 한국 방문하시어 이리도 예쁜 옷들을 다 구입해주셨어요. 숙명 사위님(저의 남편) 이 실은 깽가리를 배우시는데 좀 멋적으시다고 사진 찍기를 피하셨네요. 다음에 올려드릴께요. 참 뉴욕 장고팀들은 얼마나 진보되셨나요???
reporter 2007.10.30 12:21
  화려한 고전의상이 장고와 잘 어울리고 멋있군요..북소리, 사물놀이 중 어느것이라도 음악을 넣고 싶은데...찾기가 어려워서....후에라도 ..찾으면... 장고와 꽹가리는 실과 바늘인가요?? 잘~ 배우셔서 , 전에 보여주셨던 라인댄스 보다도 더 멋진 사물놀이 퍼포먼스 기대할께요~~~뉴욕 장고팀들도 열심히들 하고 있답니다~
박방자 2007.10.31 06:23
  안영자 후배님께서 격려를 많~~이 해주시어 제가 이자리에까지 왔음니다.
쌘앤토니오 풍물놀이를하며 우선 "인사굿"부터 시작하여 쌍징(진)풀이"풍물놀이"동살풀이"별달거리" 를함니다. 특히 별달거리를 할때는 덩덩쿵따쿵/쿵따쿵따쿵따쿵/꿍따꿍/쿵따쿵/쿵따쿵따쿵따쿵....... 하면서 가사를 크게 일거든요. 즉""저밭에 농부나가 씨뿌려 거둔곡식(중간에 장고 반주가 신나게 들어가고...) ""철따라 거둔 열매 주님의 은혜라 (장고반주) ""우리들의 먹을것을 준비하신 하나님 (장고반주) ""생명주신 하나님께 경~~~~배 드리세~~~ 다 같이 장고 반주 아주 빠르고 신나게 ..... 동살풀이 혹은 별달거리 음악으로 템포가 신나게 빠른것인데요..... 저는 운동으로 하고있는데 참 어렵네요 라인댄스는 저리가라예요 ㅎㅎ  우리 권사님 2 분은( 75-82세) 조퇴?를하셨어요. 어린이들은 8 명정도가 작년에는 대북을 참 잘들했어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