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푸 실력 늘지 않는 이유는?

박방자 0 4,291 2007.03.13 23:30
1.  힘만들이는 연습 스윙을 몇번이고 반복하기 때문에 힘이 빠지고 또 상대편에게 지루함을 주니 삼가야하고...스윙의 이미지만 만들면되니 클럽을 부드럽게 흔드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2.  골푸 욕심장?이들은 자기 실력 이상의 것을 기대하고 있기때문에 욕심이 먼저간다. 만일  실수를하면 가장 안전한 방법을 찾자.
3.  방향성을 잘 보고 클럽을 선택하자. 거리를 많이 보내는것만이 목적이아니다.
4.  볼을 보내고나서 "생각"을하면서(걷거나/ 타거나..) 가야지 그 자리에가서 다음 샷을 생각하니... 즉 골푸는 자신의 정신 게임이다.그리고 침묵/생각이 필요한데 시끄럽게 떠들면 게임은 망친다.
5.  실력 향상을 위해서는 자신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가? 무엇을해서는 안되는가? 를 생각해야지 미스가 나면 화부터내는 성격은 실력 회복에 아주 힘든 성격이며 상대편에게 불편을 준다. 캐디나 동반자의 조언을 얻고 즐겁게 게임하는것이 중요하다.
6.  펏딩 그린에 올라가기 전에 전체적인 그린을 읽고, 일단 올라가면  너무 시간을 끌면서 필요 이상의 라인을 살피어 혼동을 이루어 실수한다.. 즉 라인의 경사를 보고 힘의 조정은 어떻게 할것인가를 결정하는데 너무 오랜 시간을 소비하면 게임 분위기도 망친다. 
즉 골푸는 자연을 즐기며 신선한 게임을 해야 건강에 유악하다.

Author

Lv.1 박방자  골드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