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후에 남은 wine 이나 beer 를~~(펌)

박방자 1 2,087 2008.12.29 15:53
◆피부엔 화이트보다 레드 와인=와인에는 기미·주름을 완화하고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어 발라도 화장품으로 손색이 없다. CNP 차앤박 피부과 김지은 원장은 “와인 속 폴리페놀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 세포 노화를 막아준다”며 “젖산·타닌 성분은 각질 제거와 피부 세포 생성을 촉진한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폴리페놀 성분은 화이트 와인보다는 레드 와인에 많기 때문에 이왕이면 피부 관리에는 레드 와인을 이용하라”고 조언했다.

남은 와인은 팩·클렌징·목욕제로 다양하게 쓸 수 있다. 와인팩으로 사용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화장 솜에 와인을 듬뿍 적셔 얼굴에 붙이는 것이다. 여기에 올리브오일(건성)·레몬즙(민감)·알로에즙(지성) 등을 추가하면 피부 타입에 맞춘 나만의 팩을 완성할 수 있다.

반신욕에 와인을 이용해도 좋다. 욕조에 와인 4~5컵을 부은 뒤 10분쯤 탕 속에 있다 나오기를 반복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 효과도 일부 있다.

◆맥주는 김빠진 뒤에 써야= 맥주는 조금만 신경 써도 얼굴이 쉽게 붉어지는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 원료인 호프에 들어있는 여성 호르몬이 안면홍조를 막아주기 때문이다. 와인과 마찬가지로 화장 솜에 적셔 얼굴에 5분 정도 붙여두면 된다. 다만, 맥주의 탄산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김이 빠진 맥주를 써야 한다.

전신 목욕이 부담스러울 땐 맥주를 이용한 족욕을 시도해보자. 따뜻한 물에 맥주를 한 컵 붓고 20분쯤 발을 담그면 적당하다. "저도 시도해 보겠습니다. 행복하세요.

Author

Lv.1 박방자  골드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아네모네 2009.01.20 22:1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애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