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 1세들이 정리할 일들 중에~~

박방자 1 4,244 2009.02.03 18:30
이민 1세로써 부지런히 일들 많이하시고 자녀들 교육 다 시키시고~~ 이제 우리들 할일이 무엇입니까? 뒷 정리를 깨끗하게 마무리 한다는 저의 소견입니다. 자녀들과 배우자 사랑한다고 열심히 일하고나니 흰 머리카락이 여기저기서 샘솟듯이 돋아나오고 이제 요기조기/ 여기 저기/ 요 귀퉁이 조귀퉁이 쑥쑥 쑤씨고 ~~~ 그러다가 아픔이 오면 허무하다 한숨 짖고 실망하고 좌절한다고들 하던데 우리들도 그런 나이가 온것같은 느낌입니다.

"Living Trust" or "Loving Trust "라는것 잘들 아시지요? "Will" 즉 평범한 유언장이라는 것과는 성질이 좀 다른것입니다. 저녀들과 배우자를 사랑하신다면 저는 뒷 정리를 잘들하시라고 권하고 싶거든요. 제가 법정에서 캔사스 주정부에서 인정하는 as Medidator 역활을 할때 많은 case를 보았습니다. 억척같이 벌어놓은 것 미국법 상식 부족으로 손해를 본다면 얼마나 억울합니까? 글로 다 표현 못하는 이유는 미국은 주 정부 법에 의해서 모든것이 다 이루워짐니다. 주위에 변호사를 잘 택하시고 상담하시는데 몇가지 참고만을 쓰겠어요.

1.  부부께서 믿을 만하고 다 성장한 자녀들이시라면 동행하세요.(저의 경우는 오래전에했지만 함께갔어요)
2.  먼저 전화로 어떤 분야를 다루는 변호사인지 확인하실 필요가있고 추천을 받으셔도 가능하지요.  전문 분야 변호사는 척 하면 다 알아듣고 신속하게 정리해줍니다.
3.  어떤 변호사는 20-30분 제 1차 상담은 무료로도하오니 전화로 직접 문의 하는것이 절대로 실례가 아닙니다.
4.  질문할것을 미리 노트에 적고 만나시면 서로의 시간 절약도되고 예의입니다.
5.  보통 일의 분량/ 재산 분야에 따라 비용차이는 있습니다.

참고로; 도시 일간지 미국신문을 보면 Free "Living Trust" or "Loving Trust"  seminar 를 많이 하고있아오니 상식으로 배우실려면 시간을 투자하세요. 저는 가끔 참여하여 변화된 미국 법을 상식으로 배우고있습니다.

옛말에 시골에서도 "알아야 면장/통장/반장도 한다"는 말이있듯이 우리 숙명인들께서 미리 예비지식을 습득하시면 손해가없을것입니다. 도움되는 기사였으면 합니다.

Author

Lv.1 박방자  골드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금수강산 2009.02.03 23:04
선배님 저도 이 문제가 궁금했어요
우리 교회에 변호사 하시는 집사남께 세미나를 열자고 부탁을 하고 준비중입니다
유익하고 감사한 정보 입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