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쌘앤토니오 도시 보충해서 소개한다.

박방자 4 3,097 2007.09.04 17:39
텍사스주 쌘앤토내오 도시 한복판에 흐르는 River Walk
샌안토니오 텍사스::: ::: :::미국 텍사스주(州) 남부에 있는 도시
 위치   미국 텍사스주 남부
인구   182만 719명(2003)
 ↑ 파세오 델 리오 리버 워크 /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멋진 인공운하 주변으로 레스토랑과 카페가 밀집해 있어 관광도시로서 손색없는 면모를 보여준다.
 샌안토니오강 연안에 자리한 공업도시이다. 1718년 에스파냐군(軍)의 성채가 건설되었으며, 1731년 에스파냐인이 처음으로 이주했다. 1821년 멕시코혁명에 의해서 멕시코령(領)이 되었으나, 1845년 텍사스주의 독립운동에 의해서 미국령이 되었다.
육우·양모·목화·채소·과일의 대집산지를 이룬다. 또 부근의 유전에서 산출되는 석유의 정제(精製)를 비롯하여 식육가공·금속·주류·섬유 등 각종 제조업이 성하다. 1890년대에는 철도가 부설되어 가축의 집산지로서 발전했다. 미국 최대의 육공군 기지로 알려져 있고, 각과부대(各科部隊)·학교가 있다. 시 중심부는 에스파냐 및 멕시코가 100여 년 동안 텍사스를 통치했던 곳으로 텍사스 독립전쟁의 의용대 180여 명이 전원 전사한 알라모 요새와 충독관저·교회 등 18세기 전반의 건물들이 30층 이상의 고층건물과 함께 광장을 둘러싸고 있다. 현재도 지리적 관계로 멕시코계 주민이 많이 살고 있다.

육로와 공로에 의한 멕시코와의 무역액도 많다. 시내에는 천연의 온천이 있으며, 생활용수도 온천에서 나오는 지하수를 사용하고 있다. 따뜻한 기후와 에스파냐·멕시코풍(風)의 건축물, 알라모전투의 유적 등이 많아 관광산업도 발달하였다.
 
 

Author

Lv.1 박방자  골드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박방자 2007.09.04 17:58
  이곳 집들은 스페인식 구조의 집들인데 특히  기와 즉 Cement roof tile 이 마음에 든다. 보통 지붕보다 건축할때 약 $3만불 정도 비싸지만 사철 기온을 조절(air con.and Heat) 한다하며, 한국식 기와 지붕을 연상케한다. 색상도 여러 가지이고 견고하다지만 후로리다 지역 골푸장내에 기와 집들은 허리케인이 한번 지나가면 지붕 청소(의무적으로)를 물로 깨끗하게 해주는데 비용도 만만치않다니 유지비가 상상된다.
pigeon 2007.09.05 12:20
  쌘앤토내오 도시 한복판에 흐르는 River Walk 는 사진으로 봐서는 그 폭이 그리 넓지 않아 보입니다 , 강의 폭이 좁아서 ,그래서 더 아름다운, .파리의 한복판에 흐르는 세느강변의 모습과 같이 아기자기한 모습을 지닌  강이군요…차츰 택사스의 매력에 빠지고 있어요~~~
박방자 2007.09.10 23:11
  배를타고 corner turn 할때는 자동으로 신호가 울리면서 돌아감니다. 흐르는 강옆으로는 모든 음식점에 인파로 만원이구요. 특히 멕시칸들이 부는 피리 소리와 여러 악기놀이들은 왜 그리 처량하게 들리며 애원?하는 소리같아요.신나는 음악들이 많이있고 굉장히 인정도많고 낙천주의자들 같아요.또한 오늘 첯날  spanish class에서 30 여명의 미국인들과 재미있게 공부했어요. 
박방자 2008.05.03 08:49
  열심히 공부한 결과 입/귀가 좀 열리고있어요. 외국어를 내것으로 만든다는것이 그리 쉽지가않치만 계속 어데가나 변소/ 차안에서/음식점에서~~~ 노력하시면 결과가있아오니 후배님들 시간을 잘 애용하시고 도전하세요. 다국화 시대에 최소한 3가지 말은 할수있다면 후세들께도 자랑할수있고요. 유대인들의 평범한 질문은 "당신 어느 대학을 나왔느냐? 묻기전에 "당신 몇 나라 말을 할수있느냐" 라고 질문한담니다.보통 대학 졸업자들이 3-4 국가 말을 할수있게 교육한다니 우리도 본받아야함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